최신뉴스
증권

'가상통화거래 입법화' 정책토론회 30일 개최

머니투데이방송ㆍ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 공동 주최

머니투데이방송 이충우 기자 입력 2018-01-25 11:14:45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가상통화거래 양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가상통화거래 입법화' 정책토론회가 오는 30일 개최됩니다.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ㆍ머니투데이방송 주최, 한국핀테크연합회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1월 30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진행됩니다.


가상통화거래에 대한 법제도적 미비로 혼란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가상통화거래를 제도권 안으로 편입하고, 투자자를 보호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가상통화를 지불ㆍ결제수단으로 활용해 관련 산업을 발전시키는 정책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홍준영 한국핀테크연합회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1부 세션에서는 법무법인 충정의 안찬식 변호사와 법무법인 세움의 정호석 변호사의 주제발표가 이어집니다.


2부에서는 최훈 금융위원회 금융서비스 국장, 김진화 한국블록체인협회 준비위원회 공동대표, 이준행 고팍스 대표, 박선종 숭실대학교 법학과 교수, 한호현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토론에 나섭니다.


이후 질의응답 세션을 통해 정책토론회 논의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니 가상화폐 시장 참여자, 관련 업계 종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드립니다.


문의 : 머니투데이방송(02-2077-6384)ㆍ민병두 더불어민주당 의원실(02-788-2256)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