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정보과학

더블유테크, WPLUS 플랫폼 토큰 내달 3일 공개…국내 거래소 상장 준비

프라이빗세일 조기 마감

머니투데이방송 김예람 기자 입력 2018-12-24 18:05:03


더블유테크가 자체토큰인 WPX를 공개한다. 더블유테크는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실생활에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암호화폐 지갑인 WPLUS Wallet을 기반한 글로벌 암호화폐 서비스 플랫폼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다.

WPX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프라이빗 세일을 조기에 마감했다. 일반 투자자에게는 내년 1월3일부터 공개한 후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이다.

WPLUS Wallet은 다양한 가상화폐를 하나의 지갑에서 관리하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지갑을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동시에 메신저와 주소록에 기반한 송금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시장의 고객들에게 더욱 쉽게 가상화폐를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WPLUS Wallet의 가장 핵심적인 서비스는 가상화폐 지불 솔루션인 W Pay이다. W Pay는 가상화폐의 가치 변동성을 극복해 가맹사업자나 고객 모두 암호화폐를 안심하고 결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W Pay는 일반 간편결제와 같이 고객이 WPLUS Wallet에서 QR코드를 제시하면 가맹점의 POS가 이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구매자에게 최대한 편리하게 설계됐다.

더블유테크는 이밖에 가상화폐를 개인간주문 매칭을 통해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OTC 서비스와 거래없이도 환전이 가능한 변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OTC 서비스는 보안 메신저를 통해 상호 협상을 가능하게 해 거래 성사율을 높이고, 거래당사자들만 협상 과정과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거래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분쟁의 소지를 제거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예람 기자 (yeahra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