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JLK인스펙션, AI 기반 뇌졸중·전립선암 메디칼 솔루션 CE 인증

뇌졸중·전립선암 MR 의료영상 정량적 분석…글로벌 상업화 주력
소재현 기자



제이엘케이인스펙션(대표이사 김동민, 김원태)이 자사가 개발한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기반 의료영상 분석 솔루션 2종에 대해 유럽 CE 인증을 획득했다.

CE 인증을 획득한 2종의 제품은 ▲뇌 MR 영상의 정량적 분석 솔루션 'JBS-01K'(뇌졸중 분석) ▲전립선 MR 영상의 정량적​ 분석 솔루션 'JPC-01K'(전립선암 분석)이다.

JLK인스펙션은 "당사의 제품이 유럽연합(EU)의 의료기기 지침(MDD, Medical Devices Directive)에 의거한 CE 의료기기 인증 획득에 성공함으로써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상업화 준비를 마쳤다"면서 "효능, 효과, 내구성, 안전성 등 품질 면에서 세계 수준의 기준을 충족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CE 인증으로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품질과 기술력을 입증한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해 본격적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국내에서는 'JBS-01K'(뇌졸중 분석 솔루션)에 대해 이미 국내 최초로 식약처 허가(3등급)를 완료했으며, 'JPC-01K'(전립선암 분석 솔루션, 3등급)는 'JBS-04K'(뇌출혈 분석, 3등급), 'JBA-01K'(뇌동맥류 분석, 3등급) 등과 함께 식약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받았다.


소재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