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올릭스, 'RNAi 치료제' 국제 컨퍼런스서 초청연사로 발표

'제2회 RNAi-Based Therapeutics Summit' 개최
문정우 기자



올릭스는 오는 15~17일 동안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제2회 RNAi-Based Therapeutics(리보핵산 간섭 치료제) Summit'에 연사로 초청받아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NAi-Based Therapeutics Summit은 최근 많은 투자와 협업을 바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RNAi 치료제 산업의 글로벌 전문가들을 통해 다양한 RNAi 치료제의 개발현황과 산업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다.

올해는 앨나일람(Alnylam), 암젠(Amgen),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사노피(Sanofi) 등 글로벌 제약 기업들이 초청받아 참가한다.

올릭스는 이번 컨퍼런스의 5가지 하이라이트 세션 중 'Discuss Effective Translation of RNAi Therapies to Patients'에서 발표를 맡았다.

박준현 연구위원이 '올릭스 비대칭 siRNA를 통한 치료제 개발(Therapeutic Development Using Chemically Modified Asymmetric siRNAs)'을 주제로 발표한다.

박 위원은 "올릭스 원천기술 플랫폼 기술인 자가전달 비대칭 siRNA와 GalNAc-asiRNA 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간질환 치료제를 소개하고, 특히 최근 전임상 동물실험에서우수한 효력을 확인한 HBV 치료제(OLX703A) 후보물질의 최신 데이터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동기 올릭스 대표이사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최근 좋은 연구 결과를 보이고 있는 간질환 치료제, 탈모 치료제, 안질환치료제 등의 파이프라인의 개발 현황을 업데이트하고, 이를 통해 추가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