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정보과학

에이스테크놀로지, 삼성전자 5G 기지국 라디오 시스템 공급사로 선정

시스템 전문 기술력·제조 역량 입증

머니투데이방송 이명재 기자 입력 2021-07-26 10:54:33
홈페이지 화면 캡쳐

무선통신장비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가 삼성전자의 유럽향 5G, LTE 기지국 라디오 유닛 시스템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라디오 유닛 시스템은 5G와 LTE 스마트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지국의 핵심 시스템 제품이다.

에이스테크의 이번 수주는 5G 시대를 맞아 글로벌 시장 지배력이 비약적으로 신장되고 있는 삼성전자의 부품 공급사에서 시스템 공급사로서의 역할이 확대되는 것을 의미한다.

에이스테크는 앞서 지난 2019년 타 글로벌 통신장비업체의 라디오 시스템 공급사로 지정돼 상용 시스템을 공급했고 이번에 삼성전자 시스템 공급사로 선정됨에 따라 글로벌 마켓에 총 7개의 상용 프로젝트를 수주 공급하게 됐다.

에이스테크는 기존 안테나 제품과 수동 패시브 모듈 공급사에서 능동 액티브 시스템의 주력 기업으로 부상하고 선진 시장의 상용 제품 수주를 확보하는 등 시스템 전문 기술력과 제조·사업 역량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라디오 시스템 상용화는 대형 통신장비사를 제외하면 세계에서 소수의 전문기업 만이 가능하며 에이스테크는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가장 많은 상용화 프로젝트를 확보했다.

에이스테크는 삼성전자와 30년 이상 통신장비 파트너사로서 신뢰 관계를 구축해 왔고 미국과 일본, 인도 등 각국에서 대기업·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홍익표 대표이사는 "RF 통신 기술의 혁신을 바탕으로 안테나와 RF필터 같은 수동 패시브 제품에서 능동 액티브 시스템 제품 공급사로 패러다임 확대가 진행되고 있고 5G 및 전장 등의 다양한 첨단 기술 복합화와 베트남 제조 기지의 최신 설비 구축을 통해 급격한 시장·기술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삼성전자 등 글로벌 고객사의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좋은 품질의 통신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도우며 지속 성장 하는 대표 글로벌 기술 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