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지팜, 미국 언론 '아태지역 10대 애그테크 기업'으로 뽑혀

유찬 기자

이지팜, 10대 애그테크 솔루션 공급기업 선정 / 사진=이지팜

이지팜은 미국의 최신기술 정보공유 플랫폼 Applied Technology Review 매거진이 발표한 APAC 2021 상위 10대 AgTech(애그테크) 솔루션 공급기업' 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애그테크 기업으로는 이지팜이 유일하다.

이지팜은 어미돼지의 임신부터 출산, 이유까지 각종 데이터 수집, 관리, 분석으로 생산성을 향상시켜주는 돼지 헬스케어 플랫폼 '피그플랜'과 지역 농산물의 입고부터 정산 전 과정이 기록되는 산지유통센터(Agricultural Processing Center, APC)의 ERP(전사적자원관리)구축 플랫폼을 공급한다.

또 블로서리(Blocery) 프로젝트를 통해 계약재배 및 이력추적이 가능한 농산물 이커머스 샵블리(SHOPBLY)를 운영하고 있으며 농업의 생산, 유통, 소비 분야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농식품 밸류체인을 연결하여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농식품 공급망 생태계를 제공하고 있다.

Applied Technology Review는 미국, 아시아태평양지역, 유럽지역을 대상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최신기술, 제품, 솔루션, 서비스 등에 대한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이지팜과 함께 세계 4대 농기계 제조업체 미국 스마트 농기계 개발 전문 'AGCO', 데이터 기계학습 도구를 개발하는 호주 정밀농업 기업 'DataFarming', 일본 스마트농업 플랫폼 전문 업체 ‘Ginza Farm’, 애그테크 솔루션 공급 전문 이스라엘 기업 'ROOTS' 등이 상위 10대 애그테크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