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정보과학

에이스테크놀로지, 글로벌 통신사 기지국 안테나 1위 공급사로 선정

인도 3대 통신사업자를 고객으로 확보.. 홍익표 대표 "최신 기술로 국가 통신 기간망에 기여할 것"

머니투데이방송 이명재 기자 입력 2022-02-10 11:28:32


무선통신장비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가 글로벌 2위 통신사업자의 기지국 안테나 1위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에이스테크는 인도 및 아프리카 등 4억8,0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세계 2위 통신사의 2022~2023년 기지국 안테나 공급 입찰에서 절반 수준을 점유하게 됐다.

이는 에이스테크가 인도 3대 통신사를 주요 고객으로 확보해 명실공히 인도 시장의 최대 안테나 공급사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유의미한 결과다.

전세계 인구의 18% 비중을 차지하는 인도는 코로나 영향으로 지난해 계획됐던 5G 경매가 올 하반기로 미뤄졌고 데이터 트래픽 급증에 따른 LTE 기지국 안테나의 수요가 극대화되고 있다. 또 올 3분기로 전망되는 5G 경매를 통해 LTE 뿐만 아니라 5G 안테나 시장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도 정부는 중국이 20년간 이어왔던 세계 공장의 주도권을 자국으로 변경하기 위해 강력한 제조 정책을 드라이브하고 있으며, 에이스테크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함께 인도 제조사들과 협력을 강화하는 등 수주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홍익표 에이스테크 대표는 "인도가 세계 최대 5G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고 인도 정부도 디지털 전환, 제조 정책에 강력히 드라이브를 거는 시점에서 자사의 최신 기술로 인도 국가 통신 기간망에 기여를 할 수 있어 의미가 있다"며 "에이스테크는 기술, 공급, 경쟁력을 고루 갖춘 RF통신 분야 대표 K기업으로서 중요한 위상 전환의 해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