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안타증권, 인공지능 투자분석 시스템 ‘티레이더5.0’ 오픈

김혜수 기자



유안타증권은 14일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투자분석 시스템 ‘티레이더’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주식 고수들의 매매종목까지 분석해 제공하는 ‘티레이더5.0’을 오픈한다.

‘티레이더’는 2012년 첫 출시 이후 특허(특허번호 10-1599576)받은 알고리즘을 통해 개인투자자들이 투자 유망종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직관적인 매매신호로 상승/하락장에서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다. 또 고도화된 맞춤형 종목분석 콘텐츠 ‘티레이더 투자노트’, 공시 등 각종 정보성 데이터를 매매에 활용하기 쉽게 구현한 ‘프리미엄 서비스’ 등 다양한 투자정보 서비스를 내놓았다.

새로 선보인 ‘티레이더5.0’은 투자자들의 종목 선정과 매매 타이밍 파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주식 투자 고수들의 매매종목을 분석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티레이더를 이용하는 다른 투자자들의 종목과 AI(인공지능) 로직으로 매매하는 종목을 '고수의 선택', '이웃의 선택', 'PB의 선택' 그리고 'AI 포트폴리오' 등 4가지 신규 콘텐츠로 나눠 제시했다.

‘고수의 선택‘은 티레이더로 주식을 매매하는 투자자들 중 전일 기준으로 수익률 상위 20% 고객군이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을 보여준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수익률 상위 고객군의 보유 종목 변화를 통해 시장 흐름 파악이 가능하다. 나와 유사한 성향의 투자자들이 보유한 종목을 확인할 수 있는 ‘이웃의 선택‘은 투자자의 성향, 보유기간, 매매패턴 등을 분석해 본인과 유사한 매매성향을 보이는 고객 그룹 중 상위 수익률 고객군이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을 보여준다.

PB들이 고객에게 권유하고 매매한 종목을 참고할 수 있는 ‘PB의 선택‘을 통해선 유안타증권 PB와 함께 주식을 매매하는 고객 중 수익률 상위 고객군이 많이 보유한 종목을 볼 수 있으며, 티레이더의 AI 로직이 포착한 종목과 운용하고 있는 포트폴리오는 ‘AI 포트폴리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해당 종목들의 섹터/기간 등락률 등의 데이터도 제공해 시장 및 종목 흐름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종목별 수급에 영향을 미치는 대량 체결건을 포착해 외국인, 기관 등 세력의 실시간 수급 현황을 금액 구간별로 보여준다.

‘티레이더5.0’은 인공지능 주식투자 플랫폼 티레이더(HTS) 및 티레이더M(MTS)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혜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