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JT저축은행, 총자산 2조원 돌파…출범 7년 만에 6배 성장

수익성과 안정성을 고루 갖춘 대형저축은행 발돋움
이충우 기자


JT저축은행이 총자산 2조원을 돌파하며 2015년 출범 이후 6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JT저축은행은 2015년 SC저축은행 인수 당시 약 3369억원이던 총 자산 규모가 지난 1월 말 기준 약 2조 1500억원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JT저축은행은 "고객 신뢰의 바로미터 역할을 하는 수신 상품 잔액 규모가 괄목할 만한 수준으로 성장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출범 당시 총 수신 금액(잔액 기준)은 2725억원이었으나 현재(1월 말 기준) 1조9122억원 규모로 증가해 약 7배 가량 성장했다.

JT저축은행 관계자는 "ISA, 퇴직연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제공해온 점이 주효했다"며 "여기에 JT저축은행이 선보인 'JT점프업 저축예금'은 기존 상품과 달리 예치 기간이나 일정 수준의 잔액 유지 등 까다로운 조건이 없어 여유자금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파킹통장으로 인기를 끌면서 수신 증가에 이바지했다"고 말했다.

여신 상품의 균형도 성장에 한몫했다. JT저축은행은 과거 SC저축은행 인수 당시 햇살론과 일반신용대출 등 일부 가계대출에 편중된 사업 구조 개선을 추진했다.

기존 가계대출 상품에 대한 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중금리 상품을 출시했으며, 지난 2016년에는 기업금융팀을 신설하는 등 사업 구조 조정에 집중해 현재(1월 말 기준) 기업과 가계대출의 비중은 5.5대 4.5로 균형을 이룬다.

특히 JT저축은행은 법정상한금리 인하 전, 업계 최초로 개인신용 신규 대출 금리를 연 20% 이하로 운용하면서 업계의 금리 인하를 유도하였으며, 1월 기준 개인신용 대출 평균 금리 연 13%대로 운용하고 있다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서고 있다. 혁신플랫폼사업팀을 신설해 토스, 카카오페이, 핀크, 시럽, 마이뱅크 등 혁신 금융사와 제휴를 확대 중이며 자동 심사 기능을 탑재한 모바일 즉시 대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

최성욱 JT저축은행 대표는 "출범 후 꾸준한 성장의 배경에는 경영 전략의 변화 뿐 아니라 고객 의 성원이 함께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디지털 서비스의 편의성이 나날이 중요해지는 이때 서비스 개선 뿐 아니라 대내외적 리스크 관리 역량을 더욱 강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