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정보과학

에이스테크놀로지, 美 통신장비 유통기업 테스코와 전략적 파트너 협약 체결

기지국 및 인빌딩 안테나 공급.. 미국 최대 유통망 확보

머니투데이방송 이명재 기자 입력 2022-03-07 09:15:40


국내 대표 통신장비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가 미국 최대 통신장비 유통기업인 테스코 테크놀로지스와 미국 통신사업자, 정부, 기관에 기지국 안테나 공급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에이스테크는 이번 테스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 주요 통신사업자는 물론 지역 통신사, 국가 안전망, 전기 및 철도 통신망 등에 기지국 및 인빌딩 안테나를 공급할 수 있는 최대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다.

앞서 미국 정부는 지난해 11월 인프라인베트스먼트 법안에 약 1,450조원, 공공 네트워크 분야에 79조원을 각각 투자하는 것을 서명했다. 인프라 투자를 통해 미 정부는 지역 통신사업자, 안전/전기/철도 통신망 구축을 지원하고 중국산 통신장비를 다른 장비로 교체하기로 했다.

에이스테크는 미 최대 유통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하게 된 것에 대해 기지국 안테나 등 국산 통신 장비의 수출 물량 확대와 거래선 다변화에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익표 에이스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테스코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미국 정부가 인프라 투자를 본격화하는 시점에서 대한민국의 통신 장비가 미국 통신 및 산업망 지원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미국의 통신장비 유통기업 중 최대 규모인 테스코로부터 자사 제품의 품질과 성능에 대한 경쟁력을 인정받았으며 사업성이 가장 좋은 미국 시장 확대와 거래선 다변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