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영상위원회, ‘2022년도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사업’ 진행

신효재 기자



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홍지영)는 ‘2022년도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강원영상위원회에서 실시하는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사업은 국내, 외 영상물을 도에 유치시켜 도내에서 촬영하며 소비한 제작비의 일부를 환급 지원함으로써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키고 지역경제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2021년도의 경우, ‘라켓소년단’, ‘해피뉴이어’, ‘노량: 죽음의바다’ 등 도내에서 촬영된 18개의 작품에 4억 3000여만원을 지원한바 있다. 이에 28억 8000여만원의 도내소비액을 기록하며 지원금 대비 600% 이상의 지역경제활성화 효과를 거뒀다.

또 전년도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작인 영화 ‘기적’, ‘정말 먼 곳’의 개봉에 따라 도민들을 대상으로 시사회 및 영화토크를 춘천, 정선에서 개최해 도민들의 영상문화향유 기회 증진에도 이바지하며 코로나로 위축된 극장가를 잠깨웠다.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사업의 신청 및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