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후오비코리아, 최준용 신임 대표 선임

"블록체인 컨버전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
박지웅 기자


최준용 후오비코리아 신임 대표(사진=후오비코리아)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코리아가 최준용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최준용 신임 대표는 1971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한 후 중국 북경대 MBA 석사, 중국 사회과학원에서 금융경제학 박사를 취득했다. 이후 성신여자대학교 경제학과 겸임교수를 역임했으며 저서로는 2022 한국경제대전망, 디지털 사회 2.0, 미래산업전략보고서 등이 있다.

최 신임 대표는 2018년 당시 뉴마진캐피탈코리아 대표이사로서 후오비코리아, 키움인베스트먼트와 공동으로 약 1000억 규모의 한중펀드 출자를 계기로 후오비코리아의 고문을 맡아왔다. 앞서 KT 차이나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후오비코리아는 특금법 통과 이후 다양한 국내 투자를 유치하면서 본사에서 벗어난 독립된 한국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 9월 한국토지신탁으로부터 160억원 투자를 유치한 이후 1월에는 KT 알파, 한국토지신탁과 함께 메타버스, NFT 등 신기술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디지털 자산거래 플랫폼 구축을 추진 중이다.

최 대표는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에 한국이 글로벌 혁신의 중심지가 되어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는데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후오비코리아를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컨버전스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박지웅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