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더벤처스, 국내 VC 최초 창업정보 교환 커뮤니티 '더벤처스' 출시

-창업자 성장을 위한 국내 최대 창업자 커뮤니티 목표
이유민 기자

더벤처스 모임 앱 서비스 화면 (자료=더벤처스)

더벤처스가 국내 벤처캐피탈 중에서 최초로 창업자간 정보교환 및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앱 '더벤처스(TheVentures)'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더벤처스는 커뮤니티 앱을 통해 스타트업 성장을 위한 가이드북을 제공할 뿐 아니라 다른 창업자들과 편안하게 고민을 공유할 수 있는 오픈채팅방 등을 제공하는 등 비슷한 기업 성장 단계에 있는 창업자들이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투자유치, 마케팅, 채용 등을 위한 소모임을 비롯해 베트남 창업 세미나, 심사역과의 커피챗 및 김철우 더벤처스 대표 오피스 아워 등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더벤처스 앱은 IOS 및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김철우 더벤처스 대표는 "우리 시대의 창업자들에게 가장 희소한 자원은 올바른 정보와 조언을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협업할 수 있는 사람들, 진실된 피드백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동료 창업자들'일 것이다"라며 "현재는 베타 서비스 형태로 더벤처스 피투자기업에 한해 서비스하고 있으나, 향후 예비창업자 및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뿐 아니라 펀드 출자자, 다른 기관 투자자까지 참여할 수 있는 한국에서 가장 큰 창업 커뮤니티로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