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스탯 토큰·NFT, 카카오톡 클립에 리스팅

 
박소영 기자



트레이더 대체불가능토큰(NFT) 플랫폼 스탯(STAT)이 카카오톡이 서비스하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ilp)'에 리스팅(등록)됐다고 23일 밝혔다.

스탯은 트레이더들이 클레이튼 네트워크에서 자신의 ‘트레이더 카드’를 발행 및 경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클립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클레이튼 기반 가상자산 지갑으로 약 160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리스팅을 통해 클립의 160만 사용자는 STAT 토큰 및 NFT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스탯은 우수 트레이더들의 실시간 매매내역을 구독할 수 있는 '탑 트레이더 드롭스(Drops)' 서비스를 빠른 시일 내 정식 론칭한다는 방침이다.

스탯의 탑 트레이더 드롭스는 우수 트레이더들의 매매내역 구독권을 NFT로 발행하고, 해당 카드의 경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NFT 보유자에게만 트레이더의 가상자산 매매내역 및 보유 종목, 콘텐츠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현재 13만명의 이용자를 보유한 투자 정보 플랫폼 블루밍비트(Bloomingbit)와 첫 정식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다.

탑 트레이더 드롭스에서 NFT를 최초 발행할 트레이더는 총 5명이다. 이들은 300명이 넘는 지원자 중 투자 수익과 실계좌 매매내역 검증을 거쳐 엄선됐다. 탑 트레이더의 자세한 매매내역과 수익률은 스탯 공식 홈페이지 및 블루밍비트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추후 열릴 탑 트레이드 드롭스 NFT 경매에 참여하려면 블루밍비트에 회원 가입 후 클립 지갑을 연결해야 한다. 클립 지갑에 보유중인 클레이(Klay) 토큰을 지불하는 형태로 경매가 진행되며, NFT를 낙찰받을 경우 클립에 저장된다. NFT 보유자는 향후 자신의 트레이더 카드를 오픈씨(Open Sea) 등 주요 NFT 마켓에서 재판매할 수도 있다.

박주환 스탯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스탯 토큰과 NFT가 클립에 리스팅 되어 기쁘다. 앞으로 트레이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클레이튼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