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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언트스텝, '버추얼 휴먼' 사업 본격 확대…네이버와 공동개발한 '이솔' 띄운다

버추얼 휴먼 라인업 확대…본격적인 매출 확대 및 이익 창출 기대
조은아 기자

버추얼 휴먼 이솔( SORI) /사진=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텝이 네이버와 공동 개발한 버추얼 휴먼 '이솔(SORI)'을 내세워 버추얼 휴먼의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섰다.

자이언트스텝은 9일 버추얼 휴먼 '이솔'을 JTBC의 신규 음악 예능 프로그램 '뉴페스타'에 고정 출연시킨다고 밝혔다. '뉴페스타'는 공연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이솔'은 프로그램 내 '뉴페스타 컴퍼니'의 막내 사원 역할로 출연해 다른 출연진을 도와 페스티벌을 이끄는 역할을 맡았다.

이솔은 최근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처음 공개됐다. 이 날 방송은 총 80만뷰를 기록했고,기존 버추얼 휴먼에 비해 풍부한 표현력, 자연스러운 동작 연출이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자이언트스텝은 2019년에 공개했던 첫 버추얼 휴먼인 '빈센트'를 시작으로 스마일게이트와 공동 개발한 '한유아', 네이버와 공동 개발한 '이솔' 등 총 5개의 버추얼 휴먼을 제작했다. 회사는 연내 추가 버추얼 휴먼을 제작해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자이언트스텝은 게임사, 엔터테인먼트사, 빅테크사 등과 협업해 '언리얼 엔진' 관련 독자 솔루션을 각 산업 분야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버추얼 휴먼의 수익구조는 크게 광고 출연, 콘텐츠 제작 및 기술료 수취, IP판매 등으로 이를 통해 지속적인 이익 창출을 할 계획이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지난해에 공개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를 시작으로 버추얼 휴먼의 상업화가 본격화되고 있어 하반기에는 버추얼 휴먼에 대한 인지도와 매출의 동반 확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회사는 다양한 수요에 맞출 수 있는 리얼타임 콘텐츠 기획, 제작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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