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영화학교, 7월7일까지 워크숍 수강생 모집

신효재 기자



(재)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위원장 홍지영)가 ‘2022년 강원영화학교’ 워크숍 수강생을 다음 달 7일까지 모집한다

이는 도내 영화인 인력양성 및 시민작품제작지원을 위한 것이다.

‘강원영화학교’는 영화진흥위원회 주관 공모사업인 ‘2022년 지역영화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31일 강원영상위원회가 공모에 선정됐다.

이에 춘천(춘천시 영상산업 지원센터), 원주(원주영상미디어센터), 강릉(사회적협동조합 인디하우스) 3개 지역에서 운영한다.

‘강원영화학교’는 영화를 배우고 싶은 강원도민을 대상으로 도내 영화감독 및 지역의 영화인들이 강사를 맡아 극영화 및 다큐멘터리 워크숍을 진행한다.

지난 2019년에 처음 개강해 현재 4년째 운영되고 있다.

‘강원영화학교’를 통해 제작된 정승이(춘천) 감독의 영화 '서울로'의 제25회 인디포럼 영화제 초청과 제4회 강원영화제 황금감자상 수상 및 조현경(원주) 감독의 영화 '첫담배'의 제8회 목포 국도1호선 독립영화제 초청 등 ‘강원영화학교’ 출신 신진영화인들의 작품들이 각종 영화제에서 상영 및 수상한바 있다.

강원영상위원회 김성태 사무국장은 “영화의 제작과정을 단계별로 학습하고 최종적으로는 영화제작까지 하는 과정으로 ‘강원영화학교’에서 도내 예비 영화인들이 많은 꿈을 키우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원영화학교’ 수강생 신청은 춘천, 원주는 지금부터 가능하며 강릉은 오는 18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