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MTN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결과발표…오비맥주 대상 수상

온라인 투표에 더해 올해 처음 메타버스 투표 선보여
총 투표수 약 41만표…오비맥주가 대상 수상
임규훈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이 주최한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에서 오비맥주의 방송광고 '이제 만납시다' 편이 대상을 수상했다.

본상 부문에서는 오비맥주를 포함해 ▲마케팅혁신대상-다올금융그룹 ▲브랜드대상-동서식품 ▲사회공헌대상-포스코 ▲크리에이티브대상-여기어때컴퍼니 등 총 5개사가 선정됐다.

특별상 부문 중 CF 모델 부문으로는 ▲CF스타 최우수상-차승원, 김소연 ▲우수상-오마이걸, 아이키 ▲신인상-정동원이 선정됐다.

또 '기아-오늘은 기아가 면접받는 날' 편이 디지털광고상, '카카오엔터테인먼트·카카오페이지-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편이 시청자투표상을 수상했으며 올해의 에이전시상은 HS애드가 수상했다.

부문별 수상자 리스트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주최측은 외부 광고 전문가들과 함께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공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작을 결정했다. 정미경 머니투데이방송 전무이사, 임종혁 머니투데이방송 마케팅본부장, 정상수 청주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홍문기 한세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교수 등이 심사에 참여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많은 시청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온라인 투표와 올해 새롭게 선보인 메타버스 투표를 동시에 실시해 41만표 이상의 투표수를 기록했다.

머니투데이방송 측은 "그동안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을 관심있게 지켜보고 적극 참여해주신 광고주, 광고인 및 시청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시상식 행사 내용은 유튜브 '애드립TV'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일 시 : 2022년 7월 21일(목) 오후 4시~6시
장 소 :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72 크레스트72 글라스홀
주 최 : 머니투데이방송 MTN, 한국광고PR실학회
주 관 : 머니투데이방송 마케팅본부
문 의 : 머니투데이방송 마케팅본부

▽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시청자투표 경품당첨자

온라인 투표 경품 당첨자 1
온라인 투표 경품 당첨자 2
온라인 투표 경품 당첨자 3
온라인 투표 경품 당첨자 4




임규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