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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드래곤, 분기 최대 영업이익 달성…OTT 유통 통했다!

윤가이 기자

사진=스튜디오드래곤 제공

스튜디오드래곤(대표이사 김영규, 김제현)이 분기 기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8.5% 성장한 1,575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5.7% 상승한 270억원을 달성했다고 4일 공시했다.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협상력 강화 및 신규 OTT 플랫폼 협업 증대를 통해 영업이익률은 전년 동기 대비 4.1%p 상승한 17.1%를 기록했다.

2분기 편성 매출은 43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5.4%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7편 증가한 13편의 드라마를 한 분기에 선보이며 방영 편수에 대한 우려를 해소시키는 한편 ‘우리들의 블루스’ 등이 높은 시청 성과를 기록했다.

판매 매출은 1,0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3.8% 증가했다. OTT 오리지널 공급 확대 및 신,구작 매출원 다각화를 통해 역대 최대 판매 매출을 기록했다. 이 중 해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1% 증가한 666억원으로 판매 매출의 64%, 분기 총 매출에서는 42%의 비중을 차지할 정도로 성장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지난 2분기 ‘우리들의 블루스’, ‘살인자의 쇼핑목록’, ‘별똥별’, ‘링크’, ‘이브’, ‘괴이’, ‘유미의 세포들 시즌2’ 등 13편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였다. 티빙을 비롯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다양한 글로벌 OTT 플랫폼에 유통하기도 했다. 2022년 상반기에만 ‘스물다섯 스물하나’, ‘우리들의 블루스’, ‘환혼’, ‘고스트 닥터’, ‘해피니스’가 넷플릭스 월드와이드 순위권에 랭크되며 총 5편의 드라마가 글로벌 차트 TOP1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이어지는 하반기에도 국내외 유통 채널 및 방영 편수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총 23편의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으로 글로벌 플랫폼 확장에 기반한 오리지널 대작과 함께 첫 할리우드 진출작 ‘Big Door Prize’ 방영도 가시화될 전망이다. 이 중 오리지널 작품은 9편, 동시 방영작 7편이며, 협력 플랫폼 역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티빙, 쿠팡플레이, 애플TV플러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으로 다채로워질 전망이다.

스튜디오드래곤 김제현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콘텐츠의 우수한 시청 성과가 해외 판매 호조로 이어졌으며, 강화된 협상력을 통한 판매조건 개선 및 신규 플랫폼 유통 확대로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도 콘텐츠 판매 플랫폼 확장을 지속하며 방영 편수를 확대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윤가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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