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네이버, NFT 자산 관리 스타트업 NFT뱅크에 신규 투자

박미라 기자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는 NFT 자산 관리 플랫폼을 개발한 'NFT뱅크'에 신규 투자했다고 13일 밝혔다.

NFT뱅크는 NFT 자산을 평가 및 관리하는 플랫폼을 개발한 곳이다. 이용자 성향부터 NFT 거래 현황, 시장 동향 등 다양한 데이터를 토대로 NFT 자산 가치를 분석해, NFT 금융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플랫폼이다. 특히 높은 신뢰도의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NFT의 현재가치, 최저가격, 투자수익률 등 세분화된 자산평가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NFT뱅크는 NFT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NFT파이, 파인 프로토콜 등의 글로벌 기업들을 파트너사로 확보하여 대규모 NFT 프로젝트의 자산을 트래킹해 예측가격을 제공 중이다. NFT를 보유한 개인 이용자 역시 NFT뱅크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지갑 단위로 자신의 NFT 자산 가치를 확인 및 관리가 가능하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최근 시장에서는 NFT를 담보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거나 NFT 자체를 렌탈하는 등 NFT 금융 서비스가 등장해, 새로운 이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NFT뱅크는 NFT 금융의 기반이 되는 자산 가치 플랫폼을 개발한 팀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빠르게 존재감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더 크게 성장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투자 취지를 밝혔다.

김민수 NFT뱅크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데이터, 금융, NFT에 관심 많은 인재를 전 분야에 걸쳐 적극 채용하겠다"라며 "NFT 시장에 겨울이 찾아오더라도, 우리는 꾸준히 기술 경쟁력과 고객사 저변을 탄탄히 다져, 봄이 올 때 NFT 시장의 표준 기업으로 우뚝 서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네이버 D2SF는 블록체인ㆍNFT 분야에서 기반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스타트업에 꾸준히 투자해오고 있다. 대표적으로 ▲블록체인 인프라 기술 스타트업 DSRV 랩스 ▲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엔진을 개발한 플라네타리움랩스 등이 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