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기부, 지방 벤처투자 확대 위해 '벤처투자 로드쇼'

-22일 벤처캐피탈협회, 중진공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로드쇼 개최
신아름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22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과 함께하는 벤처투자 로드쇼'(벤처투자 로드쇼)를 개최한다.

벤처투자 로드쇼 행사는 규제자유특구 참여기업의 자금공급 체계를 정부 지원 방식에서 투자 유치 방식으로 전환하고, 최근 5년간 한 자릿수 수준에 머물고 있는 지방 벤처투자의 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애그유니, 리얼타임메디체크 등 투자유치 희망 기업 10곳과 포스코기술투자, KB인베스트먼트 등 25개 전문 투자기관이 참여해 투자유치 설명회(IR), 1대 1 투자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1부 행사인 투자유치 설명회는 투자유치 희망 기업의 기술혁신성, 사업성,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시간으로 사전평가를 통해 선발된 10개 기업들의 IR 발표와 투자 대상 발굴을 위한 투자심사역들의 질의응답이 이뤄진다.

2부 행사인 1대 1 투자 상담회에서는 포스코기술투자, KB인베스트먼트 등 전문 투자기관 10곳이 특구 참여기업들에게 투자를 받기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 특구 기업들이 투자유치를 위해 필요한 부분은 1대 1 상담 방식으로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이번 벤처투자 로드쇼 외에도 신산업분야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규제자유특구 기업의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