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증권

뉴로핏, '뉴로핏 스케일 펫' 싱가포르 의료기기 인증 획득

지난 2월 출시 이후 10개월여 만에 총 4개국 인허가 획득

머니투데이방송 전혜영 기자 입력 2022-12-13 08:43:27
뉴로핏의 '뉴로핏 스케일 펫'. (사진=뉴로핏)


뇌질환 영상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뉴로핏이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ealth Sciences Authority, 이하 HSA)으로부터 PET 영상 자동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Neurophet SCALE PET)’에 대한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뉴로핏 스케일 펫은 지난 2월 출시와 동시에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고, 지난 8월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허가(510k Clearance)를 받았다. 지난 11월에는 일본 후생노동성(MHLW) 인증을 획득했다. 양대 글로벌 의료기기 선도 시장인 미국과 일본에 이어 동남아시아 의료기기 시장 허브인 싱가포르까지 제품을 공급할 채비를 순조롭게 마쳤다는 설명이다.

뉴로핏 스케일 펫은 PET(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영상과 MRI(자기공명영상)를 결합해 알츠하이머병 바이오마커를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소프트웨어다. 알츠하이머병을 진단할 때 PET 영상에서 알츠하이머병 바이오마커인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의 뇌 피질 침착을 확인한다. 뉴로핏 스케일 펫은 뇌의 세부 영역별로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 침착에 대한 정량적 수치를 자동으로 제공해 빠르고 정확한 분석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AI 기반의 자동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스케일 펫은 PET 영상과 MRI를 입력하면 15분 이내에 뇌 세부 영역별 아밀로이드 베타 단백질에 대한 수치화가 가능하다. 알츠하이머병이 진행되면 뇌 신경세포의 포도당 대사가 감소하는데 뉴로핏 스케일 펫은 FDG(불화디옥시포도당)-PET 영상에서 관찰되는 포도당 대사의 감소 정도도 수치로 제공한다.

이번 인증에 앞서 뉴로핏은 싱가포르 난양공과대학교 의과대학 산하 치매연구센터와 뇌 영상 분석 공동 연구 업무 협약을 맺으며 싱가포르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난양공대 치매연구센터가 보유한 현지 데이터와 뉴로핏 뇌 영상 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공동 임상 연구 및 논문 발간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뉴로핏은 또 다른 주력 제품인 뇌신경 퇴화 영상 분석 소프트웨어 ‘뉴로핏 아쿠아(Neurophet AQUA)’의 싱가포르 HSA 인증 획득을 위한 막바지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

빈준길 뉴로핏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은 뉴로핏 제품이 싱가포르에서 인증을 받은 첫 사례로 뉴로핏이 본격적으로 싱가포르 의료기기 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 의료기기 시장 허브 국가로 뉴로핏은 싱가포르는 물론 동남아 주변 국가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전혜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더보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