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HDC현대산업개발, 건설현장 안전 강화 위한 점검 실시

최남영 기자

현장안전 검검을 실시하는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에게 류강선 광주행정타운아이파크 현장소장이 관련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건설현장 안전관리 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문화 확산 등을 위해 최고경영자(CEO)와 최고안전관리자(CSO) 등 경영진이 직접 주관하는 현장 안전 점검을 매월 실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최익훈 대표는 광주행정타운아이파크를 찾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해빙기를 앞두고 광주행정 도시 아이파크, 탄방동1주택재건축, 안성 가유지구 물류센터 현장 등에서 진행됐다. 최익훈 대표는 안전 활동 우수 협력회사 근로자를 대상으로 포상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서 현장의 고위험 공종 구간에 대한 작업계획, 작업 방법, 안전관리체계의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고위험 재해 유형에 대한 작업계획 수립을 철저히 할 것을 강조했다.

최익훈 대표는 “현장에서는 무엇보다 안전과 품질 확보가 제일 중요하므로 이를 토대로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문화를 복원해나갈 것”이라면서 “현장의 모든 직원이 항상 기본과 원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HDC현대산업개발은 전 현장에 대한 자체 안전 점검을 이달 15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자체 안전 점검에서는 해빙기 사고 예방을 위해 흙막이 가시설과 비탈면, 지반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적극적인 사고 예방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최남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