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불황에도 반려동물은 '쑥쑥'…토종 펫푸드 시장 키운다

이수현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고물가로 지갑은 닫히고, 기업들의 성장 둔화 우려도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업계의 펫 시장 진출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명에 달하며 반려동물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국산 펫푸드의 경쟁력도 점차 발전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이수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수익성 끌어올리기에 집중하고 있는 식품업계에서 반려동물 시장은 유망한 사업 다각화 분야로 부상했습니다.

일동후디스는 산양유를 담은 프리미엄 펫 영양제를 시작으로 펫푸드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펫푸드도 장 건강부터 퇴행성 질병까지 건강 관리에 초점을 둔 제품이 경쟁력이 있다는 판단에섭니다.

[한소려 일동후디스 마케팅부분장 이사: 소화가 잘 되는 산양유단백과 장을 위한 유산균, 긴장 완화를 위한 테아닌으로 후디스만의 영양설계를 해 민감한 반려동물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습니다. 특히 전 제품에 사람도 먹을 수 있는 휴먼그레이드 등급의 식품 원료로 엄선했습니다.]


대상의 경우 대상펫라이프를 별도 법인으로 세웠고, 펫푸드 관련 업체도 인수하며 대상의 식품 제조 전문성을 담은 펫브랜드를 선보인다는 구상입니다.

[이석호 대상 홍보팀 차장: 지난 2월 대상펫라이프를 설립하고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반려동물 먹거리부터 용품까지 전반적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상반기 중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앞서 동원과 하림, hy 등도 반려동물 시장에 발을 들였고, 하림은 추가적인 대규모 펫푸드 시설 투자를 검토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식품업계가 앞다퉈 펫 시장에 투자하는 건 펫푸드만 봐도 지난 5년간 지속적으로 성장한 시장인데다, 전체 시장 규모는 오는 2027년 6조원까지 클 것이란 밝은 전망 때문입니다.

또한 외형에 비해 수익성이 낮은 식품산업과 달리 반려동물 제품은 고급화되고 있어 고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려동물 시장의 성장세에 대해선 이견이 없지만, 중소업체부터 대기업까지 뛰어들며 브랜드의 차별화를 이루는 것이 관건으로 보입니다.



이수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