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포스코인터, IR조직 확대 개편…초대 실장에 정인철 상무

"기업가치 향상·기업 규모 맞는 주주친화 경영 펼치겠다"
박수연 기자

정인철 포스코인터내셔널 신임 IR실장(상무)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기획지원본부 산하의 IR(기업 설명) 부서를 실 조직으로 확대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향후 IR실을 통해 저평가된 기업 가치를 끌어올리고, 주주친화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초대 IR실장은 정인철 상무가 맡는다. 정인철 신임 상무는 서울반도체와 차바이오텍 등에서 IR 담당 임원을 역임, 계열사인 차백신연구소, 서울바이오시스의 기업공개(IPO)를 수행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앞으로 IR실을 주축으로 에너지, 식량, 구동모터코아 등 핵심 사업의 성장전략과 목표를 소개하는 '밸류데이'를 운영하고, '애널리스트데이'도 상시 개최해 경영층과 투자자 간 소통을 늘릴 예정이다. 또 올해부터 2025년까지 3년간의 '중기 주주환원정책'을 수립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개편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실제 기업가치 대비 저평가된 현재가치를 끌어올리고 주주친화 경영을 기업 규모에 맡게 강화해야 한다는 판단에서 이뤄졌다"며 "포스코에너지 통합 이후 향상된 성장 잠재성을 기반으로 '친환경 종합사업회사'로서 기업가치를 시장에서 제대로 인정받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어 "IR조직 강화로 다양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향상된 경쟁력과 미래 성장잠재력을 효과적으로 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서 제시한 '시가총액 23조원 달성'을 조기에 이뤄내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오는 31일부로 MSCI(모건스탠리 캐피탈 인터내셔널) 한국지수에 편입될 예정이다. MSCI는 글로벌 투자자들의 투자 방향에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주가지수로, 추종 펀드 자금만 약 13조4000억달러 규모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