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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손보, 한국신용데이터와 '소상공인 디지털 설계사' 선발

개인사업자 소득증대 위한 MOU
'B2B2C' 모델 통해 새 판매채널 확대
김다솔 기자

(사진= 롯데손보)

롯데손해보험이 경영관리 서비스 캐시노트의 운영사 '한국신용데이터'와 소상공인 디지털 설계사를 선발한다.

1일 롯데손보는 한국신용데이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보험 판매를 위한 'B2B2C(기업-기업-개인)' 사업 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소득 증대와 신규 보험서비스 판매 증가를 도모한다는 구상이다.

먼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규 디지털 영업인력을 선발한다. 오는 6월 캐시노트 어플리케이션에서 캐시노트 사용자를 대상으로 마케팅 포인트를 검토한 뒤,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대상를 '소상공인 디지털 설계사'로 신규 위촉한다. 해당 설계사는 실제 롯데손보의 보험 영업을 진행한다.

7월부터는 캐시노트를 위한 사업자 전용 맞춤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익 창출을 위한 장기 전략을 기획한다. 신계약 창출을 위해 사업자 전용 맞춤 보험서비스(상품)를 공급해 신규 위촉한 개인사업자의 소득 증대를 유도한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캐시노트와 B2B(기업 대 기업)와 B2C(기업 대 개인)를 포괄하는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캐시노트를 이용하는 다수의 소상공인이 디지털 설계사 자격을 취득해 개인소득 증대와 양사 마케팅 활성화를 동시에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시노트는 전국 130만 사업장에 도입된 경영관리 서비스로, 한국신용데이터에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캐시노트는 매출·세금 관리, 식부자재 발주, 금융광고 등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김다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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