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도시소음 차단' 청담동 테라스하우스 '토브청담' 분양 중

이안기 기자

토브 청담 조감도 (자료=㈜주성알앤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도시 소음으로부터 자유로운 고급 테라스하우스가 들어선다.

㈜주성알앤디는 26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132-9번지 일대에 ‘토브 청담’ 을 분양 중이라고 밝혔다. 토브청담은 지하 8층~지상 20층 규모로, 고급주택 전용 157.95㎡ 22가구 및 펜트하우스 2가구·오피스텔 전용 83.65~100.19㎡ 18실·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공사는 효성중공업㈜이다.

토브 청담은 왕복 12차선 규모의 영동대로와 맞닿아 있는 고급 테라스하우다. 단지에는 여름철 열대야와 도로변 소음 및 빛 공해 등 수면 방해 요소를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된다. 우선, 외부의 경우 단열 및 방음 기능이 우수한 친환경 건축자재인 점토벽돌을 마감재로 사용해 도로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공간 내부는 독일 창호시장 점유율이 63%에 달하는 세계적인 명품 시스템 창호인, 슈코 (Schueco) 창호 시스템이 도입된다. 내진·내풍 및 열과 소음 차단 등이 뛰어난 슈코는, 특수 알루미늄 합금기술을 적용해 강도와 내구성이 뛰어나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 슬림한 외관 디자인 등 심미적 요소도 갖추고 있어 해외 랜드마크 빌딩이나 최고급 주거시설 등에 쓰이고 있다.

이밖에 암막 블라인드를 비롯해 자동 온도조절 시스템, 조명의 밝기 조절이 가능한 디밍 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은 밤잠 설칠 걱정 없이 건강한 수면이 가능할 전망이다.

토브 갤러리는 서울 강남구 삼성로 122길 46에 위치하며,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이안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