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이 대학생 인재 채용 확대에 나선다고 31일 전했다.
우선 에이피알은 다음 달 4일부터 열흘간 '2023 하반기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한다. 고려대, 동국대, 서강대, 연세대, 이화여대, 한양대 총 6개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채용 상담회는 기업이 직접 캠퍼스를 방문해 대학생들에게 기업을 적극 홍보하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피알의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은 채용마케팅 에이전시 NHR의 주관하에 이뤄질 예정이다. 에이피알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참여이며 에이피알 외에 국내 주요 대기업들도 함께 참여한다.
이번 캠퍼스 리크루팅은 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간단한 채용 설명과 상담, 질의응답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이피알의 채용 설명 부스에는 채용 담당자 외에도 국내외 마케팅, 상품 기획, IT 개발 등 여러 담당 실무진도 함께 참석한다.
에이피알은 지난 2021년 연세대 글로벌인재대학(GLC)과도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에이피알은 향후에도 공모전 개최 및 산학연계 프로그램 등의 기회를 늘려나갈 방침이다.
한편 에이피알은 지난 7월 개최한 대학생 대상 '뷰티 마케팅 & 상품 기획 공모전' 시상을 완료했다. 지난 7월 3일부터 31일까지 약 5주간 진행된 해당 공모전에서는 총 200여 팀의 대학생 지원자들이 몰려 대략 20: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 대상(1팀)과 최우수상(2팀)이 최종 선정됐다. 대상 수상에 성공한 팀 전원에게는 에이피알 체험형 인턴 기회를 수여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팀 전원에게는 서류전형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에이피알 채용 담당자는 "앞으로도 채용 설명회 및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혁신 인재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보윤 MTN 머니투데이방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