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림대 반도체·디스플레이스쿨 학생, 한국진공학회 학술대회서 우수 발표상 수상

.
박시은 기자

(사진=한림대학교)

한림대학교 반도체·디스플레이스쿨의 학부생, 서현석 학생이 최근 한국진공학회 주최 제67회 하계 정기학술대회에서 포스터 우수발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발표 연구의 제목은 “Amplifying Fractal Complexity via Innovative Meniscus guided 3D Printing Techniques”이다.

매니스커스 유도 기반 3차원 프린팅 기술을 사용해 간단한 가공 기법을 사용하여 복잡한 나노구조체를 제작한 뒤 나노스케일의 텍스처를 적용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또한 이러한 나노구조의 복잡성을 프랙탈 차원을 계산해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는데, 이 방법으로 제작된 나노구조체는 높은 표면적을 가지며 광학 및 생체분자 센싱에 응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종민 지도교수는 “이번 발표상의 쾌거는 연구실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기반으로 진행된 논문의 쾌거다”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연구 활동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진공학회는 현재 4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IUVSTA(국제진공과학기술응용연맹)에 가입된 국내 유일의 진공관련 학술단체이다.

박시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