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마사회, 국민소통 담당 '국민참여혁신단' 위촉식 가져

이군호 기자

국민참여혁신단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국민과의 보다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구성된 '국민참여혁신단'을 발족했다.

국민참여혁신단은 사업방향 설정부터 환류절차까지 한국마사회의 경영 전 분야에 걸쳐 국민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기 위해 출범된 마사회 대표 국민소통채널이다. 앞서 한국마사회는 20·30대 사회초년생 25명으로 이루어진 청년참여혁신단(2022년)과 20·40대 가족단위 단원과 사회초년생 총 54명으로 이러진 국민참여혁신단(2023년)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이어온 바 있다.

특히 올해는 E, S, G 각 분야별 지원자 4명씩 총 12명의 청년단원과 청년 단원들의 멘토가 되어줄 분야별 전문위원 1명씩을 모집했다. 이를 통해 단원들이 담당분야에 집중하고, 보다 우수하고 참신한 목소리를 내 줄 것으로 마사회는 기대했다.

지난 8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2명의 청년단원들은 직접 경마공원에 방문해 국민의 시선에서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성실한 참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보인 단원에게는 우수단원 수료증과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또 청년단원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멘토링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위촉식에 참여한 국민참여혁신단은 "직접 경마공원에 오기 전에는 막연하게 경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있었지만 기관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듣고 직접 경마공원을 둘러보며 경마에 참여하니 건전한 레저사업을 통해 사회에 큰 도움을 주는 곳으로 느껴졌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마사회가 국민들에게 더 큰 힘이 되는데 도움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마사회 추완호 경영관리본부장은 "국민참여혁신단이 제언한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사업에 반영해 국민의 시선에서 기관 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군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