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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글로벌 누적 판매량 250만대 돌파

지난 4월 200만대 판매 돌파 후 5개월 만의 성과
해외 판매 비중 전체의 40% 차지…글로벌 판매 확대 지속
최보윤 기자

그래픽=에이피알 제공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50만 대를 돌파하며 금자탑을 세웠다.

에이피알은 지난 9월 셋째 주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 누적 판매량이 250만 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200만대 누적 판매 기록을 세운 이후 5개월 만이며 2021년 3월 'EMS 더마샷'을 출시한 이래 약 43개월 만에 달성한 성과다.

특히 미국과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시점 대비 해외 누적 판매량은 1년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따라 뷰티 디바이스의 해외 시장 누적 판매량은 100만 대를 돌파했으며 전체 판매에서 해외 비중은 40%를 넘어섰다.

주요 시장 뿐만 아니라 제3시장에서의 선전도 이어졌다. 자사몰을 통한 직접 판매를 진행하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등에서는 온라인 중심 마케팅 전략을 통해 뷰티 디바이스 판매량을 늘리고 있으며 이들 지역의 누적 판매 대수는 8만 대를 돌파했다. 총판이나 대리점 등 위탁 계약을 통한 '해외 기업 간 거래(B2B)' 전략도 유럽, 중동, 몽골 등 여러 지역으로 확장 중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에이지알의 제품군을 확대하고 뷰티테크의 해외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글로벌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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