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공연, 소상공인 맞춤형 디지털 전환 위해 LG유플과 '맞손'
신아름 기자
소상공인연합회가 LG유플러스와 함께 소상공인 맞춤형 디지털 전환을 위한 상생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2일부터 AI(인공지능) 전화와 같이 디지털 서비스 사용 수요가 많은 요식업, 이·미용업 등에 종사하는 소상공인 및 신규 창업 예정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AX 디지털화 지원사업'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디지털에 취약한 소상공인에게 기술적인 기반을 마련해 경영환경 격차를 줄이고, 고임금으로 인해 어려움이 커지는 소상공인이 스마트기술을 도입해 자생력 및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총 1000명을 선정한다.
이번 지원사업의 대상자로 선정되면 AI 전화 서비스를 3년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해당 체험에는 서비스 이용료 및 단말기 할부금, 현장설치비를 포함하며 기존 사업장에서 이용하고 있는 타 통신사 이용을 유지한 상태로 무료 체험이 가능하다. 또 중도 해지시 위약금도 면제된다. 포스, 키오스크, 오더, 웨이팅, 예약 등 매장 디지털화 서비스와 결합하면 특별혜택도 제공한다.
허영회 소공연 상근부회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관심이 있었지만 참여하지 못했던 소상공인이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체험하고 디지털 전환의 효과를 톡톡히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