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전국호남향우회 박차광 총회장, 목포 고향사랑기부제에 500만원 기부

목포시민의 날을 기념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
서영서 기자

(왼쪽)전국호남향우회중앙회 박차광 총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목포시에 기탁하고 박홍률 시장과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목포시)


전국호남향우회중앙회 박차광 총회장이 지난 달 30일 제62회 목포시민의 날을 기념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하며 목포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박차광 총회장은 신안군 출생으로 목포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으며, 지난 2020년부터 전국호남향우회중앙회 총회장직을 맡아 전국 호남향우인들의 우호증진과 향우회 활성화를 위해 힘써오고 있다.

전국호남향우회중앙회는 고향사랑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중앙회, 호남향우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중앙회 등의 네 가지 실천 덕목을 가지며 지난 3월에는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와 함께 ‘영호남 화합의 한마당’ 행사를 성료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차광 총회장은 “제62회 목포시민의 날을 축하드리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방소멸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향우들의 참여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홍률 시장은 “목포의 발전을 위한 향우 여러분들의 고향사랑기부 참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의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까지 기부 할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에게는 10만원까지 100% 세액공제와 기부액의 30% 답례품 혜택이 주어진다.


서영서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