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텔링크,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조사 3관왕 달성 기념 프로모션 실시

고객 중심 맞춤형 케어와 이용자 보호 등 차별화 입증
10월 한달 신규 가입고객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명재 기자



SK텔링크가 자사 알뜰폰 서비스 'SK 세븐모바일'이 2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등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알뜰폰 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SK 세븐모바일의 2년 연속 3관왕 달성은 프리미엄 알뜰폰 서비스로서의 차별화를 입증한 결과다. 고객 중심의 맞춤형 케어와 이용자 보호, 사용자 선택권 강화, ESG 경영 실천 등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평가된다.

SK텔링크는 고객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바른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서비스 상태를 3, 6, 9개월 주기로 점검하고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자동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알뜰폰 이용자 보호 업무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방통위는 주요 알뜰폰 사업자가 이용자 보호 관련 업무를 잘 수행하는지 여부에 대해 연 1회 종합적으로 평가하는데 SK텔링크는 알뜰폰 자회사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매우 우수'를 획득했다.

고객의 요구에 맞춰 요금제 선택의 폭도 넓히고 있다. 셀프 개통 전용 요금제를 출시해 고객이 스스로 간편하게 개통하는 절차를 지원하고 있고 5G 무약정 중간요금제를 도입하는 등 맞춤형 선택을 확대했다. 고객이 지인에게 무료로 유심을 선물하는 '유심 선물하기' 서비스도 마련해 이용자간의 편의를 증대시켰다.

SK텔링크는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경영도 실천하고 있다.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기존 유심의 4분의1 크기에 불과한 미니멀 유심을 출시했다. 또 휴대폰 요금 안내서를 모바일로 전환하는 캠페인을 통해 종이 사용을 줄이는 노력을 하고 있다.

SK 세븐모바일은 10월 한 달간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이며 아이폰16 256GB을 한 명에게, 5만원 상품권을 20명에게 각각 제공할 예정이다.

김광주 SK텔링크 MVNO사업담당은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것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 다양한 신규 상품과 혜택을 통해 고객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