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금융

로보어드바이저 업체 파운트, 12억원 규모 대형 은행 투자 유치

머니투데이방송 권순우 기자 입력 2016-11-01 18:09:36
[머니투데이방송 MTN 권순우 기자]로보어드바이저 스타트업 파운트가 “우리은행, IBK기업은행의 시중 대형은행 2곳과 스마일게이트, 이노폴리스 등 VC 2곳으로부터 총 12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파운트는 지난 8월 신한카드와 신한금융투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한데 이어 국내 5대 대형 금융사 중 3곳의 투자를 받은 회사가 됐다.

파운트는 로봇이 투자자의 정보를 고려해 시장 상황에 따라 자산 운용, 자문 및 관리를 해주는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지난달부터 진행되고 있는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 우리은행, IBK기업은행과 각각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참여하는 등 참여 업체 중 가장 많은 6개의 알고리즘을 운영하고 있다.

파운트 김영빈 대표는 “ 지난 7월 신한카드와 머신러닝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우리은행과 IBK기업은행에는 올해 초부터 각각 로보어드바이저 솔루션을 제공해왔다”며 “대형 금융기관으로부터 실제 기술력을 검증 받은 이후 진행된 투자라는데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파운트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금융 알고리즘 및 머신러닝 고도화와 해당 분야 전문 인력을 영입을 통해 테스트베드가 완료되는 내년 상반기 중 본격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권순우 기자 (progres9@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핫리포트 mo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