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부동산

남도문화재단, '2018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 시상식 개최

머니투데이방송 김혜수 기자 입력 2018-07-06 13:17:50
앞줄 오른쪽부터 김미진 심사위원장(홍익대 미술대학원 교수), 태성문화재단 우현희 이사장, 호반건설 김상열 회장, 남도문화재단 손대정 이사, 남도문화재단 조승현 이사, 대상 수상자 김유정 작가 / 사진제공=호반건설

남도문화재단(이사장 윤주봉)은 지난 4일 서울 인사동 갤러리 인사아트 본전시장에서 ‘2018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김미진 심사위원장(홍익대 미술대학원 교수), 김상열 호반건설 회장, 우현희 태성문화재단 이사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2018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은 지난 2월부터 한 달여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았는데, 총 250명의 작가들이 응모해 높은 관심을 얻었다. 1·2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7명의 작가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고 영예인 대상은 김유정 작가가 수상했다. 김유정 작가의 작품 ‘온기-생존기제’는 석회벽을 덧칠한 후 스크래치를 가하는 ‘프레스코 기법’으로 치유를 갈망하는 현대인의 삶을 은유적으로 표현해 호평을 받았다.

김유정 작가는 “의미있는 청년작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해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창작 활동을 통해서 좋은 작품으로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에게는 대상 3천만원, 우수상 1천만원, 선정작가상 각 2백만원 등 총 5천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우수상에는 이정기 작가, 선정작가상에는 양나희, 임도훈, 장영애, 하태범, 황경현 작가가 선정됐다.

또한 서울 인사동 갤러리 인사아트 본전시장에서 9일까지 ‘오늘이 내일에게_삶의 현장과 기억에 대한 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청년작가들의 출품작, 대표작품 등이 전시된다.

남도문화재단 관계자는 “청년작가 미술공모전에 뜨거운 관심과 응모를 해주신 청년작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공모전뿐 아니라 작가 컨설팅, 전시회 지원 등 청년작가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도문화재단은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3년에 설립된 재단이다. 전국청년작가 미술공모전을 비롯해 문화예술 지원사업, 예술인재 육성, 전시 활동 등 양질의 문화예술 확장에 노력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핫리포트 mo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