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증권

코로나19, '한번에 94명' 검사한다..."마이크로디지탈, 엠디젠 개발 완료"

"94명 동시 검진...분석 장비까지 연계 판매"
식약처 수출허가 신청..."민감도 98.1%, 특이도 100%"

머니투데이방송 이대호 기자 입력 2020-06-12 13:18:58
마이크로디지탈 코로나19 진단키트 엠디젠. 동시에 94명의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사진=마이크로디지탈 제공

마이크로디지탈이 코로나19 '대용량 항체 진단키트'를 개발 완료했다. 수출 허가를 곧장 신청하면서 본격적인 사업화에 나섰다.

마이크로디지탈은 12일 COVID-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항체진단용 대용량 진단키트를 개발 완료하고, 식약처를 통한 수출 허가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마이크로디지탈의 코로나19 항체 진단키트는 항체 검사의 표준인 ELISA(엘라이자, 효소면역검사) 방식을 채택했다. 한번에 '94명'의 샘플을 검사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김경남 마이크로디지탈 대표이사는 "이번에 출시하는 항체 진단키트는 기존 항체 검사 대비 높은 민감도와 특이도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대용량 진단이 가능해 코로나19 지속 확산에 따른 학교, 기업, 관공서 등 군집 검사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해당 진단키트 개발을 위해 경기도 소재 대학병원 임상 샘플의 PCR 검사 결과를 대조군으로 활용했으며, 그 결과 민감도 98.1%, 특이도 100%의 성능을 보여 세계 수준의 높은 결과를 얻어 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이번에 개발한 진단키트는 우리의 바이오·메디컬 분석 장비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연계 판매를 통한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디지탈은 브랜드를 MDGen(엠디젠)으로 정하고 본격적인 해외 판매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핫리포트 mo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