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산업

홈즈컴퍼니, 에어비앤비와 손잡고 숙박시설 공급 나서

-16일 에어비앤비와 파트너십 맺어…'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이 첫 숙박시설
-'홈즈컴퍼니'의 다양하고 특색 있는 숙박 경험과 '에어비앤비'의 글로벌 네트워크 기반 판매채널 제공

머니투데이방송 신아름 기자 입력 2021-02-16 14:01:00
16일 홈즈스튜디오 선정릉에 있는 홈즈리빙라운지에서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사진 왼쪽)와 손희석 에어비앤비 컨트리 매니저가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홈즈컴퍼니

코리빙(Co-living, 공유주택)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홈즈컴퍼니가 세계적인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와 손잡고 다양한 숙박시설 공급에 나선다.

홈즈컴퍼니는 16일 에어비앤비와 파트너십을 맺고 홈즈컴퍼니가 운영하는 전국의 다양한 숙박시설을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담아 판매하는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홈즈컴퍼니가 운영·관리하는 첫 숙박시설은 충무로역 주변에 건설 중인 생활숙박시설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이다. 올 초 착공한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은 오는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에어비앤비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생활숙박시설은 객실 내 취사시설을 갖추고 있는 동시에 청소나 세탁 등과 같은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을 의미한다.

홈즈컴퍼니는 코리빙 주거시설의 공유공간 커뮤니티 운영 노하우를 발판으로 에어비앤비 숙소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살아보는 듯한 여행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홈즈컴퍼니는 빌리브 아카이브 남산 빌딩을 기반으로 홈즈컴퍼니의 '홈즈스테이'(가칭)를 시작, 생활숙박시설은 물론 다양한 숙박시설을 운영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증가한 비대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여행자가 에어비앤비 플랫폼을 통해 예약하고 홈즈의 비대면 시스템을 통해 체크인부터 편의시설 결제까지 할 수 있는 테크 기반 노하우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이태현 홈즈컴퍼니 대표는 "최근 정부의 생활숙박시설의 주거용도 사용 금지 결정에 따라 홈즈컴퍼니와 같이 생활숙박시설을 운영관리 할 수 있는 기업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며 "공유공간 운영과 홈즈컴퍼니만이 제공할 수 있는 테크기반 운영 및 커뮤니티 노하우 등 코리빙 서비스가 결합된 운영 방식을 통해 집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과 편안함을 숙박시설에서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핫리포트 mo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