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증권

국립보건연구원, SK바사 코로나 백신 면역원성 분석 지원

"SK바사 백신, 변이 대응하는 '차세대 백신'될 수도"

머니투데이방송 석지헌 기자 입력 2021-08-10 13:43:16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국산 1호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목표로 임상3상 시험 효능평가 수행을 위해 지난 5일 국제백신연구소, SK바이오사이언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립보건연구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백신연구소와 협력해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합성항원)의 면역원성 분석을 지원하기로 했다. 국립보건연구원은 생물안전3등급시설, 국가표준물질, 표준시험법을 제공해 분석 결과에 대한 국제적 신뢰성을 높일 계획이다.

제롬 김 (Jerome H. Kim) 국제백신연구소 사무총장은 "CEPI가 지원 중인 SK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19 백신은 신종 변이 대처에 필요한 유력 '차세대 백신(Wave 2 Vaccines)'이 될 가능성이 있다"며 "백신개발의 핵심적인 절차인 고품질의 항체역가 분석을 위해 국립보건연구원 및 SK바이오사이언스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국립보건연구원은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표준화된 면역원성 분석법, 국가표준물질, 생물안전 3등급 실험실, 전문 인력, 분석 장비 등 백신 임상시험을 위한 필수 기반을 민간에 지원할 것"이라며 "국내 코로나 19 백신 등 다양한 감염병 백신의 성공적 개발을 견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핫리포트 mo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