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
산업

시리즈벤처스, 반려동물 플랫폼 '와이펫'에 시드투자 결정

-2021 울산대 링크업 유스타 IR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통해 투자 진행돼

머니투데이방송 이유민 기자 입력 2021-09-24 15:02:51
자료=와이펫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반려동물 등록 및 커머스 플랫폼 '와이펫'에 시드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는 시리즈벤처스가 진행한 2021 울산대 링크업 유스타 IR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졌다.

와이펫은 SBS TV동물농장과 협력해 동물등록 대행 및 반려동물 용품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동물등록을 하려면 지정된 동물 병원을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나, 와이펫에서는 웹사이트를 통해 1초 만에 동물등록 번호가 발급된다.

동물등록 자동화시스템을 통해 신청부터 발급, 관할 기관 민원처리 등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동물등록은 내장칩과 외장칩 두 가지 방식으로 가능하며 내장칩 방식을 선택할 경우 웹사이트 내에서 동물등록 및 시술할 병원 방문 예약까지 원스톱으로 신청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외장칩 패키지 구매 시 와이펫이 직접 제작한 반려동물등록 인증서, 인식표, 등본, 등록증(강아지 민증), 건강수첩 등도 함께 제공된다.

진승우 와이펫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반려동물 가구들을 중심으로 위치 기반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실시간 소통 및 유기견 신고, 펫 전용 물물교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반려동물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곽성욱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와이펫은 울산대 링크업 유스타 IR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팀으로, 온라인 기반의 서비스 특성 상 지역 기반 스타트업이라는 제약없이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반려동물 시장 규모 확대와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 확대 및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0년 10월 기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638만 가구, 반려견·반려묘 수는 860만 마리로 추정된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핫리포트 more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