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지케어텍, 지역 거점 종합병원 부산부민병원에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오픈

정희영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대표기업 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은 인당의료재단 부산부민병원에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EDGE&NEXT)를 지난 13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현재까지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는 전국 5개 종합병원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하게 됐다.

이번에 오픈한 부산부민병원은 1985년 개원해 현재 400여 병상과 16개 진료과, 13개의 전문센터 등을 운영 중으로 부산, 김해, 양산 등을 아우르는 지역 거점 종합병원이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이다. 다학제 협진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산 지역 종합병원 최초로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부민의료원은 올해 초 ICT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스마트 의료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산하 4개 병원에 엣지앤넥스트를 도입하기로 결정했고, 이번 오픈으로 4개 병원 중 지난 7월 먼저 서비스에 들어간 서울부민병원에 이어 두 번째로 엣지앤넥스트를 사용하게 됐다. 엣지앤넥스트를 통해 제공되는 표준화된 의료용어, 코드, 프로세스는 부민병원 간 원활한 진료정보 교류를 가능케 하여 의료데이터의 상호운용성 및 환자안전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표준화된 클라우드 EMR인 엣지앤넥스트를 통해 환자가 동의할 경우 타 지역의 부민병원에서도 의료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게 돼 진료 연속성을 확보하고 환자 편의성을 증진할 수 있게 됐다. 부민의료원도 네트워크 병원들의 입원수익, 외래수익 등을 단일 시스템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됨으로써 경영효율이 향상될 전망이다. 병원 간 네트워크 강화로 환자정보 보호 및 연구활동 또한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지케어텍 클라우드 사업본부장 이기혁 상무는 "국내 최초로 상용화된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는 혜민병원, 온종합병원, 서울부민병원, 여수중앙병원 등에 도입되며 전국 종합병원의 클라우드 EMR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며 "이는 중소병의원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된 타사 클라우드 제품들과 차별화된 특징이자, 병상이 많고 의료환경이 복잡한 중대형 병원에서도 문제없이 운용된다는 것을 증명하는 사례"라고 밝혔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서울부민병원에 이어 부산부민병원에서도 순조롭게 엣지앤넥스트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부민의료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 상반기 내에 해운대부민병원, 구포부민병원에서도 성공적으로 엣지앤넥스트를 가동하여 스마트병원을 향한 부민의료원의 도약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또 "중소 병의원뿐 아니라 다수의 종합병원에서도 성공적 운영을 검증한 만큼 뛰어난 경쟁력으로 거침없이 시장을 확대해 미래의료를 선도하는 클라우드 EMR로서 입지를 굳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