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퍼포먼스바이TBWA "광고자동화 솔루션 '프라핏' 개발"

이충우 기자



퍼포먼스바이TBWA가 광고자동화 솔루션인 프라핏(Propfit)을 개발하고 기업에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퍼포먼스바이TBWA는 "데이터 수집부터 대시보드까지 모든 것을 일원화시킨 범용 광고자동화플랫폼이 모든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문제를 해결해주는 해법이 될 수는 없다"며 프라핏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기업에 따라서 마케팅 니즈와 활용할 수있는 데이터 양과 종류가 다르고 문제의 근원과 깊이도 모두 다를수밖에 없다"며 "자동화 일변도의 타겟 마케팅 문제를 해결한 프라핏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퍼포먼스바이TBWA에 따르면, 프라핏 서비스는 매체 데이터도 수집하지만 타겟마케팅 성능에 기여할 수 있는 해당 기업의 보유 데이터도 활용한다.

출처 : 퍼포먼스바이TBWA

퍼포먼스바이TBWA는 "기존 광고자동화플랫폼들은 고정시켜놓은 여러 타게팅 기능에 개별기업의 니즈를 맞춰나가는 방식이지만 '프라핏'은 개별기업의 마케팅 목표에 따라 데이터 전처리부터 시작해 데이터 수집, 활용 방법을 자유도 높게 바꾸게 되며, 퍼포먼스바이TBWA 데이터과학자와 IT부서가 분석 및 해결방안을 시스템에 다양하게 넣어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고 말했다.

또 "자동화 광고플랫폼의 한계에 직면한 기업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어 빅데이터 개발자와 데이터과학자의 대단위 채용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보유한 빅데이터 개발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개인화 광고시장을 계속 개척하고 선도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