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우체국 이어…기업은행 인터넷‧모바일뱅킹 먹통
김다솔 기자
(사진= 머니투데이DB) |
전산망 문제로 기업은행의 인터넷·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마비됐다.
19일 기업은행은 이날 오전 8시부터 9시 10분까지 인터넷과 모바일뱅킹 앱, ATM(현금 자동출납기) 이용 등의 서비스가 먹통이 됐다고 밝혔다.
이후 오전 9시 15분부터는 복구가 완료돼 정상 작동 중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일단 전산망 장애로 파악됐지만 구체적인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인터넷 전문은행 케이뱅크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의 우체국 스마트뱅킹에서도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
지난 17일 케이뱅크는 일부 서버의 저장 장치에 문제가 생기면서 장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18일 발생한 우체국 스마트뱅킹 오류는 현재 장애원인을 분석 중이다.
김다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