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제주 청정 방목동물의 산물 '수제요구르트·유정란'

[MTN 경제매거진] 방기자의 방방곡곡
MTN산업부

thumbnailstart


[14회] 방기자의 방방곡곡 : 제주 방목동물 '수제 요구르트·유정란'

[92회 경제매거진 ‘방기자의 방방곡곡’]

전국 팔도에는 우리의 전통 먹거리들로 가득하다. 이런 특산물을 내 집 안방에서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게 도와주는 곳, 바로 우체국쇼핑.

우체국쇼핑은 전국의 우편망을 활용해 신속한 배송은 물론 엄격한 품질관리로 질 좋은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아주 높은 편인데, 그 뿐 아니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주고 있다고.

우체국쇼핑
대표전화: 1588-1300
웹사이트: mall.epost.go.kr

맛을 찾아 떠나는 방기자의 방방곡곡 열 네 번 째 여행지는 청정환경 제주에서 자유롭게 키워지고 있는 방목동물을 찾아서 떠난다.

제주도에서 찾은 첫 번째 방목동물은 바로 젖소,
제주시 월평동에 위치한 “아침미소” 농장에서는 젖소들을 제주의 푸른 자연속에서 풀어 키우고 있다.
어린 송아지 때부터..인위적으로 만든 사료가 아닌 자연 그대로의 건초를 먹으며 자라는 것. 이곳에서는 자연을 거스르지 않는 낙농법으로 친환경낙농인증 목장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소들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게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 뿐만 아니라 모든 젖소들에게 이름을 붙여주며 애정을 담아 키우고 있다고..

농장의 젖소들은 하루 두 번 착유기를 통해 품질 좋은 우유를 생산한다.
모든 공정은 해썹기준을 통과해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고..

젖소에서 생산된 우유로 요구릍트와 치즈를 만들고 있는 이곳,
특히, 유제품 가공사 자격을 갖추고 까다롭고 정직하게 만든 수제요구르트는 제주도내 최초 무항생제 인증을 획득할 만큼,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 소상공인 지원프로젝트 '방기자의 방방곡곡' 바로가기 

<방기자의 방방곡곡>에서는 제주시 월평동에 위치한 “아침미소” 농장을 방문하여 젖소들의 사육 환경을 살펴보고 수제 요구르트의 맛의 비결은 무엇인지 찾아본다.

업체명: 아침미소
위치: 제주시 월평동 157
전화번호: 064-727-2545

▷ '아침미소' 바로가기

▶ '아침미소-수제요구르트' 우체국쇼핑 상품 바로가기

젖소에 이어 제주도에서 찾은 두 번째 방목동물을 제주도 토종 재래닭 이다.

1986년부터 고유품종으로 사육되어온 제주 재래닭은
빨리 달리는 건 기본, 높이 날기까지 할 정도로 행동이 민첩하고 야생성이 강하기로 유명하다.

제주 애월읍 구엄리에 위치한 “구엄토종닭” 농장에서는 제주 토종 재래닭은 자연 속에서 자유롭게 풀어놓고 키우고 있다.
제주의 푸른 자연 속에서 뛰어노는 닭들은 자신이 필요한 영양분을 자연 속에서 찾아 먹게 된다고.. 거기에 더불어 양파와 마늘, 전복, 소라 등 몸에 좋은 식재료에 미생물 발효액을 넣어 만든 천연 사료를 함께 먹어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건강한 닭으로 자란다고...
이렇게 친환경 사료로 자유롭게 키운 제주 재래닭은 무항생제 축산물로 인증받기도 했다.

제주 자연속에서 건강하게 자란 닭들은 암컷과 수컷이 만나 수정을 하고 병아리로 부화할 수 있는 유정란을 만들어 낸다.
암컷 한 마리당 한 달에 20개 정도의 알을 낳는다고.. 유정란은 무정란에 비해 비린내가 덜하고 먹는 식감이 좋을 뿐 아니라 영양면으로도 우수해 남녀노소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고..

<방기자의 방방곡곡>에서는 제주 토종 재래닭 농장을 찾아가, 닭들이 자라는 환경을 살펴보고, 유정란과 재래닭의 맛의 비결을 찾아본다.

업체명: 구엄토종닭
위치: 북제주군 애월읍 구엄리 373-3
전화번호: 064-713-8988

▷ '구엄토종닭' 바로가기
 

▶ '구엄토종닭-유정란' 우체국쇼핑 상품 바로가기 

 매주(금) 17:00 (금)23;00 (토)13:00 (일)15:00
진행 : 김영롱 앵커
출연 : 산업부 방명호 기자
연출 : 최지호, 김성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