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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조해표 '안심따개' 참치캔 2억개 판매 돌파

이대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대호 기자]

업계 최초로 '안심따개'를 적용한 참치캔이 2억 캔 이상 판매됐다.

사조해표는 27일 '사조참치 안심따개' 시리즈가 지난 9월까지 누적 판매량 2억 캔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사조참치 안심따개 7종(살코기, 고추, 찌개, 마일드, 바비큐, 살코기 플러스, 야채)의 판매량을 합산한 것이다.

사조참치 안심따개는 지난 2012년 8월 출시된 이후 2013년 7종으로 확대 적용됐다.

사조해표는 강철따개 캔이 손가락 베임 사고 등 부상 위험이 높다는 지적에 따라 안심따개 적용을 확대해왔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통조림을 다루다가 상해를 입는 사고가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 동안 800건이 넘었고, 참치캔으로 인한 사고가 전체 캔 뚜껑 사고의 80%를 차지하는 것으로 고 보고된 바 있다.

안심따개를 도입한 사조해표는 지난해 2월 산업부가 선정한 포장용기 우수 사례에 꼽히기도 했다. 최근에는 연어캔과 닭가슴살 캔에도 안심따개를 적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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