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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패션 전문점' 사업 진출...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육성

방명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패션 사업 강화를 위해 '패션 전문점' 사업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올 하반기에 서울 주요 상권에 한정된 종류의 패션·잡화·생활용품 등을 판매하는 패션 전문점 '언더라이즈'를 론칭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언더라이즈 오픈을 위해 1년간 시장 조사와 브랜드 선정, 매장 인테리어 콘셉트 등의 준비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31일 현대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 영패션존에 총 400㎡ 규모의 '언더라이즈' 매장 1호점을 열고, 무역센터점(6월)과 목동점(9월)에 각각 2호점과 3호점을 열 계획입니다.

특히 이태원·가로수길 등 20~30대 젊은 고객들이 몰리는 지역에 매장을 열어 신규 고객을 적극적으로 창출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언더라이즈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가치 소비 성향이 강한 20~30대 젊은 고객이 타깃"이라며 "젊은 고객들이 몰리는 상권을 적극 공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원활한 입점을 위해 매장 인테리어 비용과 판매사원 인건비, 마케팅 비용 등 매장 운영과 관련된 비용 일체를 직접 부담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1년에 2번 공개 품평회를 열어 브랜드 입점 기회도 넓힐 예정입니다.

장교순 현대백화점 패션사업부장(상무)는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을 위해 화장품, 문구·펜시 등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기존 백화점 MD와 차별화를 꾀하고, 글로벌 SPA 브랜드 등의 공세에 설 자리를 잃어가는 토종 패션 브랜드를 적극 육성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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