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와이즈넛-핸디소프트, AI 적용 지능형 차세대 그룹웨어 개발

강진규 기자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오른쪽)와 장인수 핸디소프트 대표가 MOU 체결 후 촬영을 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진규 기자] 인공지능(AI) 챗봇 및 빅데이터 기술업체 와이즈넛(대표 강용성)과 그룹웨어 솔루션 업체 핸디소프트(대표 장인수)AI 기반 지능형 그룹웨어 공동 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두 회사는 와이즈넛의 머신러닝, 자연어처리 등 AI 기술과 핸디소프트의 능동형 반응기술을 접목해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해 더 나은 의사결정을 신속히 내릴 수 있는 ‘AI기반 지능형 그룹웨어개발에 착수한다.


AI
기반 지능형 그룹웨어는 핸디 그룹웨어에 와이즈넛의 AI 기술을 접목해 그룹웨어 내의 다양한 비정형 정보를 추출하고 머신 러닝 기반 분석 등을 통해 그룹웨어의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을 대폭 높인다는 계획이다.


와이즈넛은 그룹웨어 사용자가 메일을 작성하게 되면
AI가 작성중인 문장을 분석해 기존에 작성된 유사 메일을 추천해 주거나, 수신된 메일을 AI가 읽고 회신 일정을 자동으로 인지해 메일 수신자에게 미리 알려주는 등 업무 편의를 능동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 핸디소프트의 능동반응기술은 사용자가 일일이 시스템 자원 활용을 요청하지 않아도 선제적으로 시스템 사용을 지원하는 기술로 사용자의 시스템 사용 패턴을 인지하고 분석 및 학습해 사용자가 그룹웨어 사용 시 작업효율을 높이고 사용상의 오류를 최소화 한다고 덧붙였다
.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핸디소프트의 그룹웨어에 와이즈넛이 다년간 축적해온 인공지능 관련 노하우와 기반 기술이 적용된 AI 기반 지능형 그룹웨어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차세대 그룹웨어로서 표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진규 기자 (viper@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