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휴메딕스, 아리바이오와 전략적 제휴…바이오 기반 고기능성 화장품 연구개발

정희영 기자

16일 오전 휴메딕스 안양 본사에서 진행된 휴메딕스와 아리바이오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위한 협약식에서 정구완 휴메딕스 대표(중앙 왼쪽)와 성수현 아리바이오 대표(중앙 오른쪽)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휴메딕스


[머니투데이방송 MTN 정희영 기자] 휴온스글로벌의 자회사 휴메딕스(대표 정구완)가 16일 휴메딕스 안양 본사에서 바이오 벤처기업인 아리바이오(대표 성수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휴메딕스와 아리바이오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간 화장품 공동 연구개발 및 생산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휴메딕스는 자사의 고순도 히알루론산 화장품 '엘라비에 코스메틱'을 포함해 휴메딕스의 다양한 화장품에 대한 생산을 아리바이오에 위탁할 예정이며, 아리바이오는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현재 개발 중인 화장품 신제품 개발 내용을 휴메딕스와 공유해 양사가 공동으로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위해 힘을 모을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지속적인 기술 교류를 통해 자체 보유 중인 원천 기술 및 연구개발 노하우를 집약한 신규 아이템을 공동 발굴하고,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로 발전 시킴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휴메딕스와 첫 전략적 제휴를 맺은 아리바이오는 지난 2010년에 설립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개발 및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일반식품, 바이오의약품, 기능성 음료 등을 개발, 유통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2개의 신약 파이프라인과 50여 개의 특허출원, 200여 건의 지식재산권 등록 등의 성과를 이루며 차세대 유망 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정구완 휴메딕스 대표는 "바이오 벤처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휴메딕스의 뛰어난 원료 기술과 유통, 마케팅 노하우를 더한다면, 고기능성 화장품 분야에서 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아리바이오와 화장품 개발 및 생산 역량을 결합해 시장에 없던 새로운 고기능성 화장품의 상업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휴메딕스는 히알루론산 및 PDRN 기술을 보유한 생체 고분자 응용 전문 바이오 생명과학기업으로서, 히알루론산 필러 및 히알루론산 전문 화장품 등 에스테틱 분야와 함께, 관절염치료제 및 PDRN주사제 등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의료 분야에서 리더십을 보유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