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경제교육센터-한국개발연구원, 초중등학교 교장 연수프로그램 운영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연구원 제공)11일 강원연구원 강원경제교육센터와 한국개발연구원이 강원도내 초, 중등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교장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내 강원경제교육센터는 한국개발연구원(KDI)과 강원도내 초, 중등학교 교장 50명을 대상으로 11일 강원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교장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연수에는 급변하는 경제, 사회 환경에 맞춰 미래사회가 필요로하는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방법을 모색하고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핵심역량 함양 방안을 논의했다.

강원연구원 경제교육센터 전지성 센터장은 "초, 중등학교 교장 연수는 KDI와 처음 실시되는 협업 프로그램이다. 강원도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현 실태와 지향점 등 강원도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고민을 논의하고 향후 역량강화의 기회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육동한 강원연구원장은 '미래인재의 조건 교육의 힘'을 주제로 강의하며 이외 심재학 한국개발연구원 경제정보센터 경제교육실장의 한국개발연구원 소개, 구본권 한겨레 사람과 디지털 연구소 소장의 '인공지능시대의 교육', 이혜정 교육과 혁신 연구소 소장의 '미래의 교육과 인재'이영달 동국대학교 교수의 '미래인재, 기업가정신이 답이다' 등 세부주제발표가 이어졌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