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로킷 헬스케어·아이센스, 올해 우수 바이오기업 선정

한국바이오협회·KEIT, 바이오산업 성과공유 포럼서 시상
소재현 기자


한국바이오협회(회장 서정선)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성시헌, 이하 KEIT)은 지난 6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8 바이오산업 성과공유 및 정보기술교류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화 성과가 우수한 바이오 기업과 연구자를 선정해 시상했다.

바이오산업 성과공유 포럼은 올해로 6회째로 산업통산자원부(이하 산업부) 산하 KEIT와 한국바이오협회가 바이오분야의 사업화 성과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진행하는 연례 행사다. 선정은 KEIT가 산업부의 바이오 R&D과제에 대한 수행결과를 기준으로 한다.

올해에는 두 개의 우수기업과 두 명의 우수연구자를 선정 시상했다.

우수기업으로는 환부 맞춤형 피부 재생을 위한 직접 도포용 3D 바이오프린팅 장비 개발 과제를 수행한 로킷 헬스케어가 산업부 장관상을, 현시현장 검사용 혈액 분석기 개발 과제를 수행한 아이센스가 KEIT원장상을 수상했다.

우수연구자로는 가용화 기술을 이용한 신제형 경구용 탁산계 항암치료제의 개발 과제를 탁월하게 수행한 대화제약 이인현 부장이 선정돼 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제일그린산업 이정은 팀장은 효과지속형 광범위 프로바이오틱 작물보호제 개발 과제를 수행해 한국바이오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바이오협회 이승규 부회장은 "협회는 산업부, KEIT와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 산업화를 위해 진행중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소재현 기자 (sojh@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