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경찰, 임세원 교수 살해범 망상 빠져 범행 결론 ‘검찰 송치’

백승기 기자



경찰이 임세원 교수 살해범이 망상에 빠져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결론지었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서울 종로경찰서는 9일 피의자 박모씨에 대한 수사를 진행한 결과 “피의자가 범행 전 미리 흉기를 준비한 점 등으로 보아 요구사항을 들어주지 않을 경우 범행할 의도로 병원을 방문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박씨는 지난달 31일 오후 5시 44분쯤 강북삼성병원 신경정신과에서 진료를 받던 중 임세원 교수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조사에서 박씨는 혐의를 시인하며 “머리에 소형폭탄을 심은 것에 대한 논쟁을 하다가 이렇게 됐다" "폭탄을 제거해 달라고 했는데 경비를 불러서”라는 등 횡설수설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씨가 주요 증거 중 하나인 휴대전화 잠금장치 해제에도 협조하지 않았으며, 확보한 박씨의 노트북에서 동기나 계획 여부를 추정할 수 있을 만한 단서는 발견되지 않았다는 것이 경찰의 설명이다. 또한 박씨는 가족들의 동의로 입원했던 일과 자신의 주치의였던 임 교수에 대해 불만을 품고 있었던 것으로 파악됐다.

박씨는 지난 2015년 여동생의 신고로 강북삼성병원 응급실로 실려간 뒤 가족들의 동의를 얻어 폐쇄병동에 입원한 전력이 있다. 임교수는 이 때부터 주치의를 맡아 외래 진료를 했다.

한편 경찰은 이날 오전 박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사진:뉴스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